• 풋살을 사랑해주시는 팬, 그리고 풋살 관계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풋살연맹 회장 김대길입니다.
    한국풋살연맹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풋살연맹은 2010년 중장기적인 계획 수립과 체계적인 성장을 목표로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2016년 3월에는 국민생활체육 전국풋살연합회와 통합하여 엘리트 풋살과 생활체육 풋살을 아우르는 단체로 성장하였습니다.

    한국풋살연맹은 전국풋살연합회와의 통합을 통해 미래의 축구인 풋살이 생활 속 참여 스포츠와 엘리트 스포츠, 그리고 관람 스포츠로 정착될 수 있도록 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풋살 보급을 통해 성인 풋살 국제경기력 향상과 재능이 뛰어난 유소년들을 조기발굴, 육성하여 축구의 발전과 활성화에 새로운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메시와 호날두 등 해외 축구 유명선수들의 사례를 통해 유소년 시절 풋살이 축구의 기본기술과 화려한 개인기를 연마와 수준 높은 축구선수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소년 시절부터 풋살을 접하게 되고 풋살의 보급이 이루어진다면 우수한 축구선수 육성에 긍정적이며 지대한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국내 풋살은 2009년 12월에 출범한 성인중심의 FK리그, 유소년 중심의 KFL 유소년 대회, 생활체육 동호인을 위한 풋살대회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국풋살연맹은 유소년부터 성인, 그리고 생활체육동호인들까지 클럽을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선수관리와 대회운영을 위해 힘쓰는 것과 동시에 풋살 저변 확대와 유소년 육성이라는 목표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축구발전에 이바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풋살연맹 회장 김 대 길